서북지역장로협의회(현광욱장로)가 2025년 4월 5일 오전11시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경기은천교회(이광진목사 시무)에서 제3회 정기총회를 열어 대표회장에 경기은천교회 김완겸장로를 선출하는 등 회무를 처리했다.
서북지역장로협의회 대표회장인 현광욱장로의 인도로 시작된 예배는 사도신경으로 신앙을 고백한 후 찬송가 350장 “우리들이 싸울 것은”을 부르고 상임회장인 김완겸장로가 기도했다.
서기 백종천장로가 에베소서 6장 10~13절을 봉독했다. CTS장로합창단이 특별 찬양을 드린 후 서북지역노회협의회 대표회장인 장순직목사가 봉독한 말씀을 중시으로 “피할 수 없는 싸움의 기술”이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서북지역노회협의회 회계인 김기현장로가 봉헌기도를 드린 후 은천교회 임마누엘선교무용단이 봉헌찬양을 드렸다. 상임총무 손원재장로가 광고한 후 은천교회 원로인 허세동목사의 축도로 제1부 예배를 마쳤다.
서북지역장로협의회 명예회장인 양호영장로의 인도로 제2부 축하순서를 가졌다. 실무회장 백장현장로의 선창에 따라 서북지역장로협의회 고백인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가치를 밝히 나타내는 서북장로회”를 외쳤다. 실천사항으로 용납하라. 배려하다. 격려하다. 선교하라를 울렸다.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총회장 김종혁목사, 총무 박용규목사, 서북지역노회협의회 증경회장 최재우, 김철중목사, 상임회장 정영기목사, 사랑스러운교회 배만석목사, 그리고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사무총장 강대흥선교사가 격려사를 했다.
충청협의회 대표회장인 변충진목사, 서중노회 증경노회장인 서태상목사, 전국장로회연합회 명예회장인 오광춘장로, 전국남전도회연합회 배원식장로, 장로신문사 강대호장로, 그리고 서북장로회 증경회장인 최윤진장로가 축사했다.
서중노회 노회장인 이억주목사와 서중장로회 박춘호장로가 환영사를 했다. 서북지역노회협의회 대표회장인 장순직목사가 대표회장 현광욱장로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명예회장 양호영장로가 내빈을 소개한 후 은천교회 이광진목사가 은천교회 당회원을 소개하고 인사했다.
대표회장 현광욱장로의 사회로 제3회 정기총회가 시작되었다. 대외협력위원장 주홍동장로가 개회기도를 드렸다. 부서기 이준호장로가 회원을 점명해 보고하자 대표회장 현광욱장로가 개회를 선언했다.
회순을 채택한 후 회의록서기 주상환장로가 전회의록을 낭독했다. 백종천장로가 서기보고를 하고 상임총무 손원재장로가 사업을 보고했다. 감사 오윤택장로가 감사보고를 한 후 회계 김기현장로가 회계보고를 했다.
전형위원들이 논의해 보고하자 동의와 재청으로 신임원을 선출하고 신구임원을 교체했다. 신임회장인 김완겸장로가 현광욱장로에게 선물을 증정했다. 신임회장인 김완겸장로가 취임사를 했다. 신임회장의 가족을 소개했다.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신임원에게 위탁하고 폐회하자는 동의와 재청으로 대표회장 김완겸장로가 폐회기도를 드린 후 제3부 정기총회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