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선교회(대표회장 박재신목사)가 2025년 2월 3일(월) 오전10시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참좋은우리교회에서 “언약사상을 토대로 전개되는 교회론으로 성경을 다시 읽다.”라는 주제로 2025년 말씀사역자 양성 세미나를 열었다.
상임총무 이경석목사의 인도로 시작된 예배는 사도신경으로 신앙을 고백한 후 사무총장으로 김제중앙교회를 섬기는 이진행목사가 기도했다.
회계 최철원목사가 사도행전 6장 7절 말씀을 봉독한 후 GM선교회 대표회장인 박재신목사가 봉독한 말씀을 중심으로 헬라어 아욱사노의 비전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부대표회장인 이상달목사가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치고 세미나 강의가 시작되었다. 11시부터 광신대학교 교수인 박주석목사가 “언약사상으로 전개되는 성경의 맥”이란 제목으로 첫 번째 강의를 했다.
두 번째는 장일권목사가 “하나님의 창조원리와 문화명령”이란 제목으로 강의했다. 장목사는 창세기 1장을 문화라는 관점에서 분석하면서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관계를 통해 언약이 이루어졌다고 강조 했다.
점심식사 후 계속된 세 번째 강의는 서영교회 한수환목사가 “창조언약 백성의 삶”이란 제목으로 강의했다. 이 후 최철원목사가 “창조언약 백성의 반역”과 “심판에서 보여주신 하나님의 구속”이란 제목으로 강의한다.
제6장은 이진행목사가 “파괴된 가정, 회복하신 하나님”이란 제목으로 강의할 예정이고 저녁식사 후에는 주 강사인 장일권목사가 “주기도문으로 교회를 세우라!”는 제목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이번 GM선교회 세미나는 2월 3일(월)에 이어 5일(수)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주강사인 장일권목사 외에 11명의 강사가 이어서 강의를 진행한다.
좋은신문TV를 통해 총회세계선교회(GMS) 직전 이사장으로 GM선교회 대표회장인 양정교회 박재신목사와 부회장 이상달목사, 그리고 사무총장 이경석목사의 인터뷰를 비롯해 일부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