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화성시기독교총연합회(이후 화기총)가 2025년 1월 19일(주일) 오후3시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라비돌호텔에서 대표회장 제34대 정광이목사 이임과 제35회 김강수목사 취임예배를 드렸다.
화기총 상임회장인 우리꿈교회 김원정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제1부 예배는 증경회장 행복한교회 권상일목사가 대표 기도하고 서기 주품에교회 유성준목사가 고린도전서 16장 14절 말씀을 봉독했다.
동탄기독교총연합회 사모찬양단이 축가를 부른 후 합동총회 함북노회 증경회장과 부흥사회 회장을 역임한 김조목사가 봉독한 말씀을 중심으로 “너희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사무총장으로 영락교회를 섬기는 최광희목사의 사회로 제2부 대표회장 이취임식 및 특별기도회가 시작되었다.
직전회장으로 포도원교회를 섬기는 정광이목사가 그동안 함께 해 준 화기총 산하 다섯 개 연합회의 협력에 감사하며 이임사를 했다. 포도원교회 성도들이 꽃다발을 증정했다.
신임대표회장인 새소망교회 김강수목사가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영광을 돌린다면서 취임사를 했다. 또 35대 회장으로 선택해주신 화성시의 목회자들과 격려해주고 응원해준 사모, 그리고 지금까지 화성시기독교연합회를 이끌어오신 증경회장들에게 감사했다.
김목사는 자신이 사람 만나는 인복이 있다면서 함께하는 임원진과 파트너인 시청 관계자들이 너무 좋다며 앞으로 화기총에서 해 온 선한 일들을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김목사는 새소망교회 성도들이 김강수목사에게 꽃다발을 증정했다. 증경회장으로 반석교회를 섬기는 강명우목사가 “사랑하는 자들아”를 찬양하고 격려사와 축사가 이어졌다.
증경회장으로 남수원영략교회 서성구목사와 기산성결교회 장세욱목사, 병점삼동교회 박영식목사, 그리고 동탄순복음교회 손문수목사가 격려사를 했다.
한장총 대표회장인 주다산교회 권순웅목사가 영상으로 축사하고 전국17개 광역시도 기독교총연합회 대표총회장인 안산성산교회 오범열목사, 증경회장인 크리스찬교회 이광진목사, 함복노회증경회장인 화목교회 정원영목사, 그리고 함북노회 증경회장으로 임마누엘교회를 섬기는 김민교목사가 축사했다.
화성시장 정명근시장을 대신해 부시장과 시의회 의장인 권칠승의원이 축사한 후 대표회장 김강수목사가 내빈을 소개했다.
특별기도가 이어졌다. 동부기독교연합회장인 순복음영광교회 이희승목사가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중부기독교연합회장 새하늘비전교회 양기복목사가 “화성시의 복음화와 2월 23일 삼일절행사를 위하여” 기도했다.
삼괴기독교연합회장 신흥교회 장명희목사는 “화성시 기관장과 경제를 위하여”, 동탄기독교연합회장 동탄순복음교회 박영춘목사가 “세계 선교사와 세계선교지역을 위하여”, 그리고 서부기독교연합회장인 채규필목사가 “화성기독교총연합회와 5개 지역연합회를 위하여” 기도했다.
사무총장 최광이목사가 광고한 후 직전대표회장인 정광이목사가 축도함으로 이취임식을 마치고 제3부 신년하례회 및 애찬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