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영남 목회자들로 구성된 목회연구회가 2024년 11월 21일 오전11시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사랑과평화의교회(김영복목사 시무)에서 11월 정기회 예배를 드리고 "Church Planting Bible" 등 다양한 특강을 청취했다.
회장 김철원목사의 인도로 시작된 제1부 에배는 지도위원인 김정배목사가 기도하고 지도위원 장대용목사가 성경 요나서 2장 1~2절을 봉독했다. 사랑과평화의교회 김영복목사가 봉독한 말씀을 중심으로 “물밑거래”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김영복목사의 설교는 일명 교회를 세우는 성경인 "Church Planting Bible"을 적용해 풀어갔다. 요나가 하나님의 명령을 거부하고 가장 밑바닥까지 내려가고 하나님과 물밑거래를 하려 시도(부르짖음)하고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응답하시는 과정을 말씀으로 이어갔다.
"Church Planting Bible"은 김영복목사가 코로나19로 예배와 목회가 제약받는 상황에서 말씀에 집중해 연구한 결과다. 어떤 상황에서든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공부하고 가르치고 제자훈련 할 수 있도록 제작한 성경이다.
말씀을 전파한 후 "Church Planting Bible"을 소개했다. 현장에서 댜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실례를 보여주는 영상도 상영했다. 주일학교나 소그룹, 가정에서, 그리고 (다양한 언어로 번역되어 있어서) 선교지에서도 활용될 수 있다.
이어서 회원들의 다양한 특강이 이어졌다. 총신문인회장인 박재천목사가 “시와 부흥회”란 제목으로 선친인 박용묵목사의 사역과 믿음의 형제들의 사역을 소개하고 선교지에서 순교한 안양샘병원 박상은원장의 모습을 그리며 쓴 시등을 소개했다.
증경회장인 권성묵목사는 “목회자의 은퇴 노후준비”에 대해 강의했다. 목회자의 노후를 위해 건강과 경제, 그리고 할 일을 준비해야 한다는 사실을 강조했다. 맹목적으로 하나님께서 책임진다는 생각보다 노후를 지혜롭게 준비하라는 권고다.
회계 장영석목사는 시간이 부족해 숲을 보는 성경 연구방법인 “말씀 나무”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고 증경회장인 권영만목사는 격려사를 했다. 총무 박종인목사가 광고한 후 증경회장 배인조목사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예배 후 한층 아래인 2층으로 내려가 사랑과평화의교회가 준비한 일식 도시락으로 식사했다. 돌아가는 길에는 김영복목사의 연구결과로 만들어진 "Church Planting Bible"과 사랑과평화의교회 거마비와 선물을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