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9회 총회 출판부(부장 강희섭목사)가 2024년 11월 18일(월) 오전11시 총회회관 5층 회의실에서 제1차 실행위원회를 열었다.
서기 배원식장로의 사회로 시작된 예배는 회계 홍순덕장로가 기도하고 출판부장 강희섭목사가 시편 18편 1~2절을 봉독한 후 “나의 힘이되신 여호와여”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총무 박태천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친 후 실행위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제2부 회무처리에 들어갔다.
서기 배원식목사가 회원을 점명해 보고하자 출판부장 강희섭목사가 실행위원회가 개회됨을 선언했다.
안건심의에 들어갔다. 출판팀 김귀분팀장이 제109회기 출판부 사업계획을 보고했다. 2025년 총회 신앙월력 판매현황에 대한 중간보고가 이어졌다. 2025년 공과 제작 현황에 대해서도 보고했다.
보고를 종합해 보면 잘 알려졌듯이 출판팀은 수익사업을 통해 총회 운영에 큰 힘이 된 것으로 파악되었다.
주요 활동으로는 출판과 서점을 통한 도매사업, 그리고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직영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해 왔다.
다만 지금까지의 흐름과 달리 출판부의 미래가 밝지만은 않다는 것이다. 제작비가 계속 상승하고 있고 판매 실적이 정점에 도달한 상황이다.
이는 영업이 증가했음에도 이익이 줄어드는 결과를 낳았고 판매가 정점에 도달했기에 다른 수익모델을 찾아야 한다는 결론에 이른다.
이러한 상황을 인식하고 출판부는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를 통해 이익을 창출할 대안을 찾아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되었다. 출판부와 출판팀의 선전을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