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목회개발원과 서북지역노회협의회 북한선교위원회가 공동으로 2024년 9월 30일(월) 오전11시 총회회관 여전도회관 예배실에서 통일선교포럼 및 통일기도회를 열었다.
꿈나무교회 이성배목사의 인도로 시작된 예배는 서북지역노회협의회 상임총무인 조대천목사가 기도하고 통일목회개발원 회계인 조신기장로가 사무엘하 5장 1~3절을 봉독했다.
총회장 김종혁목사가 봉독한 말씀을 중심으로 사울왕이 사망한 후 이스보셋이 왕위를 이었으나 분열한 이스라엘이 다윗을 중심으로 통일되는 과정을 ‘다윗에게 배우는 통일’이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북한선교위원회 지도위원인 김철중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친 후 통일목회개발원 서기인 조영기목사의 사회로 제2부 축하와 격려의 시간이 이어졌다.
통일목회개발원 원장인 김찬곤목사가 환영사를 하고 북한선교위원회 위원장인 설동욱목사가 대회사, 총회 총무 박용규목사와 서북지역노회협의회 대표회장인 장순직목사가 격려사를 한 후 통일목회개발원 부위원장인 정창수목사가 축사했다.
사회자가 통일목회개발원 임원들과 서북지역노회협의회 북한선교위원회 임원을, 그리고 통일사역단체인 통목회를 소개하고 인사했다.
통일선교포럼이 이어졌다. 통목원 원장인 김찬곤목사가 ‘총회 통일목회개발원의 목적과 방향’이란 주제로 강의하고 북한선교위원회 부위원장인 윤영민목사가 ‘서북협 북한선교위원회의 실천과 역학’이란 주제로, 그리고 황금종교회 최광목사가 ‘북한교회 실태와 탈북민 현황’에 대해 강의했다.
통일목회개발원 총무인 김신금목사의 인도와 예정교회와 할렐루야교회 찬양팀이 이끄는 제3부 통일기도회가 이어져 평화적인 통일과 북한선교를 위해 기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