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측)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가 2024년 9월 9일(월) 오후2시 충청남도 천안시에 위치한 백석대학교회(천안)에서 ‘백석의 생명, 오직 예수’란 제목으로 제47회 총회 열어 회무를 처리했다.
부총회장 이규환목사의 인도로 시작된 개회예배는 부총회장 최태순장로가 기도하고 회의록서기 최도경목사가 이사야 49장 1~절을 봉독했다.
장로찬양단이 특별찬양을 드린 후 총회장 김진범목사가 봉독한 말씀을 중심으로 ‘태에서부터 부를 이름, 백석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총회장이 공로패를 수여하고 사무총장 김종명목사가 광고했다. 예배는 대한예숫교장로회 백석측 대표총회장인 장종현목사의 축도로 모두 마쳤다.
증경총회장 이종승목사의 집례로 제2부 성찬식이 이어졌다. 성찬위원은 각 노회 총대들이 섬겼다. 집례자가 고린도전서 12장 23~29절을 봉독했다.
이종승목사가 ‘성찬의 중요성’이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 후 축도로 성찬식을 마쳤다. 회무처리가 이어졌다. 증경총회장 이선목사가 회무기도를 드렸다.
서기가 윤리강령을 낭독하고 회원 심의결과를 보고했다. 회원을 점명해 보고하자 총회장이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백석측) 제47회 총회 개회를 선언했다.
총회장이 질서위원과 치하위원을 지명했다. 서기가 절차를 보고하자 회원들이 그대로 받자고 동의와 재청해 그대로 받았다.
회의록서기가 전 회의록을 낭독하고 승인했다. 감사위원장이 감사보고하고 회계가 회계보고를 했다. 총회장 실무보고가 이어졌다. 총회장 홣동보고, 사무총장 활동보고, 실행위원회 보고, 임원회 보고, 부서 위원회 보고를 했다.
노회장들이 노회를 보고하고 학교장들이 신학교 보고를, 대표자가 산하기관 보고를, 총무가 대외기관 보고를, 선교위원장이 선교사보고를, 총회 서기가 헌의안을 보고했다.
선거인단 의장이 선거인단을 보고했다. 선거관리위원장이 선거관리위원회를 보고하고 회장단을 추인했다. 당선증을 수여하고 임원선거를 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백석측) 제47회 총회는 수요일인 11일까지 예정되어 있다. 저녁 6시쯤 정회를 선언하고 둘째날 아침에 속회하기로 했다.
증경총회장 양병희목사의 주관으로 신구임원을 교체했다. 공천위원장이 공천보고를 각 국 위위원회를 조직 보고를 하고 특별위원장이 특별위원회 조직을 보고하고 헌의안 심의 결과 예산안을 심의 채택할 예정이다. 백석총회는 증경총회장 정영근목사가 치하한 후 폐회예배를 드림으로 모든 일정을 마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