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서북지역 남전도회연합회가 2024년 8월 3일(토) 오후1시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드림교회(담임 강병국목사)에서 제11회 정기총회를 열어 회장에 신웅철장로를 비롯한 임원을 선출하고 회무를 처리했다.
회장 전병하장로의 인도로 시작된 개회예배는 부총무 황영주장로의 선창으로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라”는 남전도회연합회 표어를 3번 제창하고 수석부회장 신웅철장로가 대표 기도했다.
서기 최선용장로가 로마서 12장 14~21절을 봉독한 후 드림연합찬양대가 특별찬양을 드렸다. 수도노회장인 장성태목사가 봉독한 말씀을 중심으로 “선으로 악을 이기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회계 변정섭집사가 헌금기도를 드린 후 수석부회장인 신웅철장로 가족이 헌금송을 부르는 가운데 헌금을 드렸다. 모아진 헌금은 회장 전병하장로가 대표해 ‘한국IDEA협회’를 위한 선교후원을 위해 전달했다.
총무 이수행장로가 광고한 후 증경총회장 서기행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치고 제2부 격려사와 축사 및 환영사 순서를 진행했다.
총회장 오정호목사가 영상으로 격려사를 하고 부총회장 김영구장로는 인쇄물로, 그리고 전국장로회연합회 명예회장인 정채혁장로가 서울서북지역남전도회연합회 총회와 회장이 될 신웅철장로에게 격려사를 했다.
전국남전도회연합회 회장인 백웅영장로와 서울서북지역장로회연합회 안재권장로, 그리고 전국주교 수도권협의회 회장 양일환장로가 축사하고 수도노회남전도회연합회 회장 강주호장로가 환영사를 했다.
신임 회장이 될 신웅철장로가 섬기는 교회이자 서울서북지역남전도회연합회 총회 장소를 제공하고 드림교회의 담임 강병국목사가 당회원들을 소개하고 환영 인사를 했다. 서기 최선용장로의 사회로 제3부 감사패 및 공로패 증정을 했다.
회장인 전병하장로가 총회장소를 제공한 드림교회 담임인 강병국목사에게 감사패를 증정 했다. 수도노회 남전도회연합회 회장 강주호장로와 회원부부수련회 준비위원장 신웅철장로, 해외선교대회 준비위원장 임긍호집사에게 공로패를 증정했다.
총무 이수행장로를 비롯한 서기 최선용장로, 회의록서기 이강진장로 회계 변정섭집사 전도위원회 위원장 박진우장로, 해외선교위원장 송희호장로, 대외협력위원장 한병지장로, 군경복음화위원장 이희중장로, 사회복지위원장 김대중장로에게 공로패를 증정하고 이종일장로와 함태섭장로 김성덕장로에게는 공로상을 수여했다.
회장 전병하장로의 사회로 회무처리에 들어갔다.
명예회장인 배원식장로가 기도하고 전병하장로가 실무임원들과 인사한 후 회장인사를 했다. 서기 최선용장로가 회원을 점명해 18개 노회, 209명이 참석했다고 보고하자 회장이 개회를 선언했다.
서기 최선용장로가 회순을 보고하자 임시로 받자는 동의와 재청 통과되었다. 회의록서기 이강진장로가 제10회 정기총회 회의록을 보고하고 총무 이수행장로가 사업보고를 했다.
김정관장로가 감사보고를 하고 변정섭집사가 회계보고했다. 회칙개정 없이 임원선거에 들어갔다. 수석부회장인 신웅철장로를 회장에 추대하자는 동의와 재청으로 회장에 선출되었다.
잠시 정회 후 명예회장으로 전형위원장인 배원식장로가 인사한 후 전형위원회 서기 최선용장로가 전형결과를 보고했다. 중복된 명단을 제외하고 수정해 그대로 받자는 동의와 재청으로 회장을 비롯한 임원이 확정되었다. 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명예회장-전병하장로
회장-신웅철장로
수석부회장-조성탄장로
부회장-임금호집사 강헌식 이상철 남석필 이종석 이두형 유동근 백종천 하정민장로 박찬성집사 정규철 최선용 황영주 신은철 최순식 윤태호장로 이용한 고강현집사
총무-이수행장로
부총무-최일홍집사 박정수장로 이건화집사 전병학 이창원 이복증 정태남 손중목 이희중장로 김태진집사 박승규 정진원 김대중장로 구연민집사 박진우 이상수장로
서기-이강진장로
부서기-김성대장로
회의록서기-유철장로
부히의록서기-정창섭장로
회계-박노태장로
부회계-박광재장로
감사-김정관 지동빈 손정호 임운석장로 변정섭집사
신구임원들이 앞으로 나와 인사한 후 신구 임원이 교체되었다. 휘장을 분배하고 전임 회장 전병하장로가 신임 회장 신웅철장로에게 고퇴와 회기를 인수인계했다.
전임 전병하장로가 이임인사를 한 후 신임회장 신웅철장로가 회원들의 동의와 재청을 받아 전병하장로를 명예회장에 추대하고 기념뺏지와 기념패를 증정했다.
신임 신웅철장로가 취임인사를 했다. 신안건은 임원회에 맡기고 제1차 임원회의에 보고하고 페회하자는 동의와 재청으로 재선임된 총무가 광고한 후 고문인 양성수장로의 기도로 서울서북지역남전도회연합회 제11회 총회를 모두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