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중부협의회가 2024년 6월 27일 오후1시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단구평강교회에서 정기총회 열어 회장에 강문구목사를 비롯한 임원 을 선출한 후 회무를 처리 했다.
대표회장으로 주사랑교회를 섬기는 하재호목사의 사회로 시작된 예배는 차기회장인 단구평강교회 강문구목사가 기도하고 부서기로 예안교회를 섬기는 죄윤영목사가 창세기 12장 1~3절을 봉독했다.
새에덴교회를 섬기는 찬양가수 김문기장로가 특별찬양을 드린 후 증경총회장으로 새에덴교회를 섬기는 소강석목사가 봉독한 말씀을 주이심으로 "그대를 통해 축복이 흘러가게 하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특별기도가 이어졌다. 중부협의회 고문으로 한산제일교회를 섬기는 정진모목사가 "총회와 총신학원을 위하여", 역시 고문으로 성산교회를 섬기는 오범열목사가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명예회장으로 광음교회를 섬기는 김정설목사가 "GMS와 세계선교를 위하여", 그리고 산본양문교회를 섬기는 정영교목사가 "중부협의회를 위하여" 기도했다.
격려사가 이어졌다. 총회장 오정호목사와 고문인 만민교회 하귀호목사, 동성교회 박신범목사, 가경제일교회 문세춘목사, 남부전원교회 박춘근목사, 성장교회 김인기목사, 그리고 증경부총회장인 가장축복교회 강의창장로가 격려사를 했다.
김정수 박철호집사가 축가를 부른 후 부총회장 김종혁목사와 총신대학교 총장 박성규목사, 총회 회록서기 전승덕목사, 증경회장인 원주중앙교회 유풍덕목사, 총회이만교회운동본부 배만석목사, 서북지역노회협의회 장순직목사, 충청협의회 대표회장 변충진목사, 서울지역노회협의회 대표회장 이성화목사, 원주중부교회 김미열목사, 그리고 강원도 김진태지사와 원강수 원주시장이 축사했다.
강원노회장으로 세인교회를 섬기는 양성찬목사와 강동노회장으로 속초평강교회를 섬기는 이강선목사가 환영인사를 했다. 사무총장인 예수열방교회 박순석목사가 광고한 후 증경총회장인 청주중앙교회 원로 김준규목사가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쳤다.
대표회장인 하재호목사의 사회로 회무처리에 들어갔다. 실무회장으로 서인천제일교회를 섬기는 이두영목사가 개회기도를 드리고 부회계 최윤영목사가 각 노회별 점명 결과를 보고하자 대표회장 하재호목사가 개회를 선안했다.
임시로 회순을 채택한 후 부회록서기인 섬기는교회 김종수목사가 전회의록을 낭독하자 그대로 받았다. 예인교회 신종철목사가 감사결과를 보고하고 회계보고 회칙개정 후 임원선거를 했다.
실무회장으로 시동제일교회를 섬기는 김정수장로가 정회기도, 공동회장으로 포곡제일교회를 섬기는 김종원목사가 속회기도를 드렸다.임원 조각을 발표하자 그대로 받기로 했다.
임원을 교체하고 명예회장이 신임회장에게 취임패를 증정한 후 신임회장이 된 강문구목사가 신임회장 인사를 했다. 명예임회장에게는 공로패를 증정했다.
신안건 토의 후 폐회하자는 동의와 재청으로 사무총장인 계산교회 박종의장로가 폐회기도를 드린 후 제30회 대한예수교장로회 중부협의회 정기총회를 모두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