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노회가 2024년 4월 16일(화) 오전 9시 30분 서울시 성북구에 위치한 정원교회당에서 제202회 정기회를 열어 노회장에 정원교회 이용재목사를 비롯한 임원을 선출하고 총회 부회계후보에 남석필장로를 추천했다.
부노회장 이용재목사의 인도로 시작된 개회예배는 부노회장 김영구장로가 기도하고 서기 이은회목사가 사도행전 21장 8~14절을 봉독했다.
성북시찰회원인 정수빈씨가 찬양을 드린 후 노회장인 정명호목사가 봉독한 말씀을 중심으로 “어려울 때 일수록 마음을 다잡읍시다.”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성북시찰장인 선정규목사의 집례로 성찬식을 가졌다. 분병위원에 전종욱 임충기 남석필 홍승진장로가, 분잔위원에 박충근 장기호 추영철 임경빈장로가 섬겼다.
특별기도 순서가 이어졌다. 증경노회장 박세형목사가 “스코틀랜드 웨스턴아일노회를 위해”, 증경노회장 황일상목사가 “총회와 노회를 위해” 기도했다. 증경노회장 김동희목사가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쳤다.
노회장 정명호목사의 사회로 회무처리가 시작되었다. 서기가 회원을 점명해 보고하자 성수가 됨으로 노회장이 개회를 선언했다.
서기가 회의순서를 낭독하자 임시로 받자는 동의와 재청으로 채택했다. 선거관리위원회가 보고하고 임원선거에 들어갔다. 임원명단은 다음과 같다.
노회장-이용재목사(정원교회)
목사부노회장-신헌재목사(낙원교회)
장로부노회장-이주성장로(북서울꿈의교회)
서기-위재용목사(정릉제일교회)
부서기-이광열목사(동인교회)
회의록서기-김상준목사(삼양교회)
부회의록서기-오현석목사(평원교회)
회계-이충열장로(성실교회)
부회계-신세평장로(동일로교회)
총대선거가 이어졌다. 총대 명단(가나다순)은 다음과 같다.
<목사총대>
이용재 위재용 길성운 김현중 신헌재 이은호 임은진 정명호 황연호목사
예비-이광열 김상준목사
<장로총대>
이주성 이충열 강한범 김영구 남석필 신세평 전종옥 정종일 황응진
예비-작진우장로
임원을 교체하고 회장 자벽으로 광고위원과 지도위원을 선정했다. 서기가 사무 보고를 하고 공천위원회가 공천 결과를 보고했다. 각부 보고와 상설위원회, 산하기관 보고가 이어졌다.
헌의부가 맑은샘광천교회 당회가 남석필장로를 총회 부회계후보로 추천해달라는 헌의안을 보고한 후 만장일치로 추천하자는 동의와 재청으로 모든 회원이 일어나서 박수로 추천했다.
남석필장로가 인사말을 했다. 총회 부회계후보로 추천해준 노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당선 된다면 하나님 앞에서 정직하고 성실하게 맡겨진 직분을 감당하겠다며 기도해줄 것을 부탁했다.
회무가 신속히 마무리돼 폐회하자는 동의와 재청으로 노회장 이용재목사의 인도로 폐회예배를 드리고 제202회 경기노회 정기회를 모두 마쳤다.